728x90
300x250
JavaScript에서 Object는 모든 객체의 최상위 객체이다. 즉 모든 객체는 Object를 상속받는다.
Object는 기본적인 객체의 기능을 정의하고 있으며 javaScript에서 객체를 생성하고 다루는 데에 필요한 여러 메서드와 속성을 제공한다.
Object 클래스 주요 기능과 예시
1. 객체 생성
'Object'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기본적인 생성자 함수로 사용된다.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중 하나는 리터럴 표기법을 사용하는 것이며, 이는 중괄호 '{}'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것이다.
var myObject = {}; // 빈 객체 생성
2. 속성 및 메서드
모든 JavaScript객체는 Object에서 상속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hasOwnProperty()'메서드는 주어진 속성이 객체 자체에 직접 속해 있는지 확인한다.
var person = { name: 'John', age: 30 };
console.log(person.hasOwnProperty('name')); // true
console.log(person.hasOwnProperty('toString')); // false (상속된 메서드)
3. 프로토타입
모든 객체는 Object의 프로토타입을 상속받는다. 이를 통해 모든 객체는 기본적인 객체 동작을 공유하게 된다.
var myObject = {};
console.log(Object.getPrototypeOf(myObject)); // Object {}
4. toString메서드
Object 클래스이 toString() 메서드는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하는데 사용된다. 많은 javaScript 객체들이 이 메서드를 오버라이딩하여 자체적인 문자열 표현을 가지고 있다.
var person = { name: 'John', age: 30 };
console.log(person.toString()); // [object Object]
5. 객체 확장
Object를 직접 확장하여 새로운 메서드나 속성을 추가할 수 있다.
Object.prototype.sayHello = function() {
console.log('Hello!');
};
var myObject = {};
myObject.sayHello(); // Hello!
이처럼 objcet 클래스는 javaScript에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형성하고 있다. 다른 모든 객체는 Object를 상속받으며 이를 통해 공통된 기능을 공유하게 된다.
728x90
반응형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존성 로딩의 문제 (1) | 2024.01.14 |
---|---|
스크립트를 못 불러올 경우 체크 할 것 (1) | 2024.01.13 |
중복 코드 상속 기능 활용해서 개선하기 (1) | 2024.01.08 |
클래스 상속 기능 사용 - 중복코드 제거 - 비공개 (0) | 2024.01.07 |
layerpopup select - 비공개 (0) | 2024.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