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SMALL
1. 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해서 전자민원 > 개인 민원 메뉴 클릭
2. 공인인증서 로그인
3. 개인서비스 '증명서등 발급'
4. 맨 앞에 '가입증명서'
5. 내역 확인 후 발급받기
국민연금 내역이 나오고 체크 박스를 선택해서 전체 또는 사업장 별로 발급받을 수 있다.
팩스를 보내거나 전자 문서 지갑으로 받을 수 있다.
전자문서 지갑 이용방법
정부 24 앱을 을 설치하고 전자 문서 지갑을 생성하면 거기에 아까 발급받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릭하면 상단 아이콘을 눌러 pdf로 저장할 수 있고 열람 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한다.
제출할 때는 pdf와 비밀번호 6자리를 함께 보내면 된다.
728x90
반응형
LIST
'세무ㆍ금융ㆍ홈택스 신고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돼서도 모르면 후회하는 기본상식 (0) | 2022.06.19 |
---|---|
홈택스(손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발급방법 (0) | 2022.05.09 |
홈택스 공인인증서 갱신 (0) | 2022.04.27 |
기프티콘 환불기간이 지나면? (0) | 2022.04.23 |
공매도란? (0) | 2022.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