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300x250

2024/0210

시스템 관리자(DevOps 엔지니어) 시스템 관리자 또는 DevOps 엔지니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동화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주요업무 인프라 관리 :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을 구매하고 설계 설정 유지보수하고 확장한다. 배포 및 자동화 :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을 테스트 서버에서 실제 서버로 자동으로 배포하는 배포(CI/CD) 파이프라인을 구축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 AWS, Azure, Google Cloud Platform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서 인프라를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한다. 모니터링 및 로깅 :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로그를 분석하여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한다. 보안 및 규정 준수 : 시스템과 데이터의 보안을 유지하고 규정 준수 사항을 준수하기 위한 조.. 2024. 2. 25.
프론트엔드란? 백엔드란? 개발자는 알겠는데 프론트 개발자 혹은 백엔드 개발자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정확히 프론트 엔드와 백엔드는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만약 우리가 폰으로 카톡에 뭔가 수행을 하면 카카오 pc에서 이를 수행을 하게 된다. 여기서 우리가 사용하는 폰은 클라이언트/클라 또는 프론트 엔드가 되고 카카오 pc는 서버 또는 백엔드가 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1. 프론트엔드란? 프론트엔드는 웹 사이트나 웹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직접 상호작용하는 부분을 말한다. 이는 웹 페이지의 디자인, 레이아웃, 내비게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한다. HTML, CSS, JavaScript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웹페이지를 구성하고,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구현한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열고 브라우저에서 보.. 2024. 2. 21.
코딩이란? 코딩이란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기 위해 사용되는 절차적이고 정확한 언어이다. 코딩을 통해 사람들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다. 이것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련의 명령어 집합을 작성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코딩을 통해 프로그래머들은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작성된 코드를 생성하고, 이 코드는 컴퓨터가 실행하여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코딩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이루어질 수 있으며 각 언어마다 고유한 문법과 구문이 있다. 간단히 말해 코딩이란 컴퓨터에게 문서작성으로 명령을 내리는 것이라 볼수 있다. 2024. 2. 20.
아이폰 z-index 오류 보호되어 있는 글 입니다. 2024. 2. 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