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300x250

2024/036

여러개 체크박스 웹접근성 고려 - 비공개 보호되어 있는 글 입니다. 2024. 3. 31.
모듈 패턴(Module Pattern) 모듈 패턴(Module Pattern)은 자바스크립트에서 코드를 구성하는 패턴 중 하나로, 코드를 모듈화하여 전역 스코프의 오염 을 방지하고 코드를 조직화하는 방법이다. 모듈 패턴을 사용하면 각 모듈은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필요한 경우 외부와 통신할 수 있다. var myModule = (function() { // 모듈의 비공개 멤버 var privateVariable = "This is a private variable"; // 모듈의 공개 멤버 var publicMethod = function() { console.log("This is a public method"); }; // 공개 API 반환 return { publicMethod: publicMethod }; })(); // 모듈 사용 myM.. 2024. 3. 14.
if(typeof $() - 비공개 보호되어 있는 글 입니다. 2024. 3. 12.
다형성(polymorphism) 이란? 다형성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여러 다른 타입의 객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낸다. 다형성이라는 용어는 그리스어 poly와 morph의 조합으로 다야한 형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다형성은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동일한 코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객체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코드의 확장성이 향상된다. 다형성은 주로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1. 객체 지향 다형성 - 서브클래스가 슈퍼클래스의 메서드를 재정의 하거나 오버로딩할 수 있는 상속을 기반으로 한다. - 이를 통해 서브클래스는 슈퍼클래스의 메서드와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가질 수 있다. 이런 메서드는 호출 시에 실제 객체 타입에 따라 실행된다. 2. 매개변수 다형.. 2024. 3. 8.
728x90
반응형